1.0L T-GDI Kappa Engine
1.0L MPI Kappa Engine
1.2L MPI Kappa Engine
연비 개선
1. 롤러 스윙암 (마찰 저감)
2. CVVD (연속 가변 밸브 듀레이션)
3. 크로스 플로우 (연소실 냉각 개선)
4. 전자 릴리프 가변 오일 펌프 (구동 손실 개선)
5. 통합 유동 제어 (최적 냉각 제어)
고성능
1. LP EGR (펌핑 손실 저감)
2. Turbo Charger
3. 350 bar 분사 (인젝터 분무 및 코킹 개선)
4. 피스톤 쿨링젯 SOL 밸브 (오일젯 분사 영역 제어)
직렬
3기통(1.0L)
차량
뉴모닝, 캐스퍼, i30, 씨드, HB, 스토닉
연비 개선
1. 롤러 스윙암 (마찰 저감)
2. 크로스 플로우 (연소실 냉각 개선)
3. 전자 릴리프 가변 오일 펌프 (구동 손실 개선)
4. 통합 유동 제어 (최적 냉각 제어)
5. DPI (Dual Port Injector)
고성능
1. Cooled EGR (펌핑 손실 저감)
2. VIS (가변 흡기 장치)
직렬
3기통(1.0L)
차량
뉴모닝, 레이, 캐스퍼
연비 개선
1. 롤러 스윙암 (마찰 저감)
2. 크로스 플로우 (연소실 냉각 개선)
3. 전자 릴리프 가변 오일 펌프 (구동 손실 개선)
4. 통합 유동 제어 (최적 냉각 제어)
5. DPI (Dual Port Injector)
고성능
1. Cooled EGR (펌핑 손실 저감)
2. VIS (가변 흡기 장치)
직렬
4기통(1.2L)
차량
뉴모닝, 스토닉
Fuel Type | 1.0L T-GDI | 1.0L MPI | 1.2L MPI | 1.2L MPI |
---|---|---|---|---|
Emission | Euro 5-6D | Euro 3~6D ULEV 125 |
Euro 2-6 | Euro 3-6(6C,6D) |
Aspiration | TURBO | N.A | N.A | N.A. |
Number of Cylinders | 3-in line | ← | 4-in line | ← |
Displacement (cc) | 998 | 998 | 1,248 | 1,197 |
Bore(Ф) × Stroke (mm) | 71 × 84 | 71 × 84 | 71 × 78.8 | 71 x 75.6 |
Max. Power (PS/rpm) |
100/4,500~6,000 (저마력) |
67/5,500(저마력) 75/6,200(고마력) |
84/6,000 | 84/6,000 |
Max. Torque (kgf·m/rpm) |
17.5/1500~4000 20.4/2000~3500 |
9.7/3,750 | 12.4/6,000 | 12/4,2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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